반응형
현재 유니티 버전을 2020.3.1f 버전을 사용하면서 발견한 UI/UX를 다룰 때 나타나는 버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유니티를 UI/UX를 작업하다보면 하위 객체 제어를 위해 부모에 "ContentSizeFitter" 컴포넌트를 사용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Frame 단위로 작업이 진행되면서 하위 객체들이 리프레시가 되지 않은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그럴 때는 보통 "ContentSizeFitter" 컴포넌트를 비활성화 활성화를 했을 시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할수는 없으니 코드 한 줄로 리프레시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코드작성 )
LayoutRebuilder.ForceRebuildLayoutImmediate((RectTransform)csf.transform);
이 한 줄 코드에 부모의 ContentSizeFitter 컴포넌트를 할당해 자식이 추가되거나 변형될 때 이벤트를 걸어준다면 이상 없이 작동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