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entis란?
Unity 프로젝트에 AI 모델을 배포하는데 도움이 되는 크로스 플랫폼 런타임 추론 엔진이며, Muse와 마찬가지로 AI를 활용하여 게임플레이와 실시간 3D 기반 경험의 상호성을 향상하는 동시에 제작 워크플로를 가속화할 수 있다.
Sentis는 유니티 런타임을 기반으로 온디바이스 AI 모델 추론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유니티를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 AI 모델을 병합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사용자는 Sentis를 활용해 높은 클라우드 컴퓨팅 비용이나 지연에 대한 걱정없이 역동적인 인터랙티브 경험을 구상하고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디지털 트윈 기술에서 Unity Sentis은 런타임은 스마트 NPC부터 공장 생성 현장 재현에 이르기까지 가능성을 극대화 합니다.
Unity Muse란?
비디오 게임과 디지털 트윈 등 실시간 3D 애플리케이션 제작 및 구현을 빠르게 할수있는 AI 플랫폼입니다.
Muse의 목표는 Unity 에디터에서 텍스트 프롬프트나 스케치 같은 자연 입력을 사용해 대부분의 요소를 제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지원하는 것입니다.
Muse 플랫폼의 핵심 기능인 Muse Chat은 AI 기반 검색으로 Unity 기술자료, 교육 리소스, 지원 콘텐츠에서 유니티의 체계적으로 정확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Unity의 코드 샘플 등의 관련 정보를 찾아 개발 및 문제 해결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Unity John Riccitiello CEO는 "Unity 3D, 모바일, 인터넷이 가져온 혁신처럼 AI도 게임에 혁신을 가져올 것", "Unity의 새로운 AI 플랫폼은 크리에이터와 사용자에게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Muse를 활용해 생산성을 10배 향상시키고, 지금까지 불가능했던 새로운 방식으로 AI를 활용해 창작물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Unity 크리에이트 솔루션 시니어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인 Marc Whitten은 "게임 창작 과정에서 모든 오브젝트, 시스템, 픽셀 등에 AI를 적용해 크리에이터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궁금적으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런타임 시점에는 AI를 통해 세계와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지금은 구현이 불가능한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으며, Unity의 Sentis, Muse는 인간의 독창성과 전문성을 대체하지 않으면서도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해 워크 플로를 간속화 할 것이며, 빠른 속도와 정확도로 고품질 결과물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것이며 유니티 크리에이터가 목표로 하는 모든 기기에 이와 같은 역량을 쉽고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Unity는 Assets Store에 AI 기반 게임 개발을 위한 검증된 솔루션을 포함한 전용 AI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했다.
AI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AI 및 생성형 AI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실시간 3D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Muse 플랫폼은 자연 입력으로 텍스처 및 스프라이트를 제작하거나 캐릭터의 애니메이션화 등 더 다양한 기능을 향후 몇 개월에 걸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베타버전 가입을 통해 체험해보실수있습니다.
https://create.unity.com/ai-beta
추가로 유니티의 최상급 품질 및 호환성 표준을 충족하는 타사 패키지인 AI 검증 솔루션도 Unity Assets Store에서 제공됩니다. Convai, Inworld AI, Layer AI, Leonardo AI, LMNT, Modl.ai, Polyhive, Replica Studios, Zibra AI와 같은 제공업체가 개발한 전문가 수준의 AI 솔루션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blog.unity.com/kr/engine-platform/introducing-unity-muse-and-unity-sentis-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