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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제작이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메인카메라 또는 UI 카메라에 적용되는 UI Canvas 위에 3D 오브젝트를 띄워야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럴 때는 3D 오브젝트를 바라보는 카메라를 추가해 설정을 통해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0. 준비
1) Main Camera (UI Camera), Sub Camera (3D Object Camera)
2) Layer 설정 (3D Object에 부여할 Layer 설정)
3) UI Canvas 설정
1. Layer 설정
- 오브젝트에 설정 할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2. Camera 설정
2.1) Main Camera (UI Camera)
- 3D Object에 설정되는 Layer(Object)만 해제 설정
- Sub Camera와 Depth로 우선순위를 구분하기 때문에 기본값인 -1 설정 유지
2.2) Sub Camera (Object Camera)
- 3D Object에 설정된 Layer만 설정
- Main Camera와 Depth 우선순위를 적용해야되기때문에 Clear Flags - Depth only 설정 후 Main Camera Depth보다 높게 설정
3. UI Canvas 설정 및 오브젝트 설정
- Render Mode > Screen Space - Camera
- Render Camera > Main Camera(UI Camera)
- Plane Distance > Main Camera 컴포넌트에 Clipping Planes - Near 값 + 0.0001
- 3D Object에 Layer 등록
*** 이렇게 UI 위에 3D Object를 올려놓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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